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후원안내

자유게시판

Home > RADIO >뉴스·날씨 > 뉴스·날씨

뉴스·날씨

3월 1일 (금요일) 날씨

방송일 : 2019-03-01  |  진행 : 김정현 아나운서  |  시간 :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목록
  • 프린트하기
0:00:00

 

조선개혁방송 특집보도입니다.
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 2차 북미 정상회담 합의 결렬과 관련해 "제재가 쟁점이었다"며 "북한에서는 제재완화를 요구했지만, 저희는 그러지 못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숙소인 베트남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북한의 비핵화 실행조치와 미국의 상응 조치를 주고받는 북미 정상의 하노이 핵 담판이 결국 제재완화를 둘러싼 양측간 간극을 좁히지 못해 결렬됐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이다.
북한은 제재완화를 최우선 상응 조치로 줄기차게 요구해온 반면 미국은 영변 핵시설 폐기에 더해 '+α'의 가시적 비핵화 실행조치가 있어야 제재완화가 가능하다는 입장으로 맞서 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비핵화 의지가 있었지만, 완전하게 제재를 완화할 준비는 안 돼 있었다"면서 "(북한이) 제재완화를 원했지만 우리가 원했던 것을 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합의문에 서명하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제재가 유지되고 있다. 제재가 하나도 해제되거나 완화된 게 없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으로 차이를 어떻게 좁혀나갈 것이냐는 질문에 "일단은 차이가 있다"며 "우리가 원하는 비핵화를 우리에게 줘야지만 우리도 제재완화를 해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정은 국무위원장, 북한과 계속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충분한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시간에 쫓겨 북한의 페이스에 끌려다니기보다는 제재를 고리로 시간을 두고 비핵화를 견인하는 쪽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온라인매체 복스(Vox)는 28일 두 정상 간의 합의문 도출이 무산된 것은 꼭 외교적 실패는 아니지만 좋은 일도 아니라고 풀이했다.
보통 세계 지도자들은 무언가를 성취할 수 없는 이상 2일간의 정상회담을 열지 않으며,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또다른 선언문을 발표할 것이라는 징후와 기대가 있었으나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복스는 전했다.
기자회견에 배석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은 "영변 핵시설 등 다른 핵시설 규모가 상당하다"면서 "영변핵 시설을 폐기한다 하더라도 핵탄두 미사일 같은 다른 모든 요소가 많다"고 했다.
아울러 미측은 북핵 사찰의 필요성에 대해 강한 요구를 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어 "북한 핵시설 사찰에 대한 준비는 됐고 가능하다"면서 "사찰이 있을 것이나 일정표 정한 것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북한의) 핵시설 소재는 미국이 파악하고 있다"면서 "따라서 성공적인 사찰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비핵화는 핵무기를 없애는 것"이라면서 "북한이 비핵화를 통해 경제 성장을 진행할 수 있다면 엄청난 대국이 될 수 있다"고 했다.

2019년 03월 02일 북조선 날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북조선 지역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따라서 오늘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에 가끔 구름이 많아지는 지방이 있겠습니다.
03월 02일 아침 제일 낮은 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상 3도, 낮 제일 높은 기온은 4도에서 영상14도로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높거나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
이어서 북조선의 지역별 날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03월 02일, 평안남북도와 황해남북도 지역은 대체로 맑다가 낮에 가끔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03월 02일 아침 제일 낮은 기온은 평양 영하3도, 남포 영하2도, 신의주 영하1도, 강계 영하 7도, 해주 영도, 사리원 영하 3도, 개성 영하 3도 정도 되겠으며, 낮 제일 높은 기온은 평양 13도, 남포 12도, 신의주 12도, 강계 11도, 해주 12도, 사리원 13도, 개성 14도 정도 예상됩니다.
바람은 대체로 북서풍 또는 북동풍이 불다가 낮부터는 남서풍 또는 남동풍이 부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오늘은 신의주 지역에서만 바람이 악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03월 02일 함경남북도와 강원도지방 날씨입니다.
---------------------------------------
함경남북도와 강원도 지역도 맑겠지만 강원도지역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03월 02일 아침 제일 낮은 기온은 함흥 영하 2도, 원산 영하1도, 청진 영하1도, 혜산 영하 11도, 삼지연 영하 13도 정도 되겠으며, 낮 제일 높은 기온은 함흥 13도, 원산 12도, 청진 9도, 혜산 8도, 삼지연 4도 정도로 예상 됩니다.
바람은 대체로 북서풍이 또는 남서풍이 불겠고 일부 북동풍이 불겠습니다.
오늘은 선봉지역에서만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
계속해서 03월 02일에 예상되는 북조선의 바다 날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03월 02일 북조선 동해상은 남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북조선 동해 가까운 바다에서 바람은 북서풍이 분 후 남서풍이 초속3~6m로 불겠고 바다의 물결은 0.5m~1.0m로 정도로 일 것이 예상됩니다.
북조선 동해 먼 바다에서 바람은 북서풍이 분 후 남동풍이 초속4-10m정도로 불겠고 바다의 물결은 0.5m~1.5m로 일 것이 예상됩니다.
03월 02일, 북조선 서해상도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북조선 서해 가까운 바다에서 바람은 북동풍이 초속 2-5m로 정도로 불겠고 바다의 물결은 0.5m로 일 것이 예상됩니다.
북조선 서해 먼 바다에서 바람은 남서풍이 분 후 남동풍이 초속 3-6m정도로 불겠고 바다의 물결은 0.5m로 일 것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2019년 03월 02일에 예상되는 북조선 날씨를 알려드렸습니다.
조선개혁방송의 김정현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입력 : 2019-02-28 (조회 : 38)  |  북한개혁방송
Copyright ⓒ 북한개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