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후원안내

자유게시판

Home > 조직소개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내용
제목 천안함 폭침 5주기 대방협 성명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3-25 (조회 : 1100)
첨부파일

성 명 서

 

오는 326일은 천안함 폭침사건 5주기가 되는 날이다. 대한민국 영해를 수호하던 46명의 젊은이들이 북한군의 기습적인 어뢰공격으로 무참히 목숨을 잃은 날이다. 그러나 사건이 발생한지 5년이 지났지만 폭침의 주범인 북한정권은 사과는커녕 엄중한 타격을 위협하고 있고, 일부 친북성향 단체들은 조사결과에 대한 왜곡과 음모론 확산을 획책하고 있어 개탄스럽지 않을 수 없다.

 

폭침사건 당시 정부는 사건의 심각성과 책임에 따른 국내외 여파를 고려해 침몰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민·군 합동조사단을 구성하였고, 여기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호주, 미국, 스웨덴, 영국 등 5개국 전문가 24명이 참여했다. 이에 합동조사단은 2010520북한군의 어뢰공격에 의한 침몰이란 조사결과를 전격 발표했다.

 

조사결과는 미국과 유럽연합, 일본 외에 인도 등 비동맹국들의 지지를 얻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의장성명 채택으로 이어졌다. 의장성명에 북한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합동조사단이 조사결과를 반영하는 내용을 포함시켜 국제사회가 천안함 사건은 북한소행임을 결론내린 것이다. 사건 전후 위성을 통해 확인된 북한 연어급 잠수정의 출입항 모습의 변화, 인양된 천안함과 어뢰 잔해물 등의 명확한 물증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인정한 것이다.

 

그럼에도 북한은 지금까지도 사실을 전면 부인하면서 우리 정부의 사과요구를 거부하고 있다. 오히려 대내외 선전매체와 대남기구를 총동원해 날조된 특대형 모략으로 주장하고 있다. 그러면서 대북전단 등을 겨냥한 "엄중한 타격" 등의 위협을 이어가고 있다. 나아가 천안함 폭침에 따른 정부의 제재조치인 5·24조치 해제도 요구하고 있다. 꽉 막힌 남북관계가 북한의 적반하장(賊反荷杖) 행태에 악화일로다.

 

북한은 24일 국방위원회 정책국 대변인 담화를 통해서도 “5년이란 시간이 흘렀지만 남조선당국은 지금도 이 사건과 아무런 관계도 없는 우리를 걸고들면서 반공화국 대결소등에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5·24 조치의 해제에 앞서 그 누구의 사과나 유감 표명이 있어야 한다는 궤변은 그 언제가도 통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필요하다면 천안함 진상 파악을 위한 재조사를 요청했다. 정부의 사과요구를 거부하는 동시에 조사결과에 의문을 표시하는 일부 친북성향 민간단체의 주장에 교묘히 힘을 실어주면서, 책임을 회피하고 남한 내 갈등을 증폭시키려는 오래된 북한정권의 대남 선전선동 전술의 연장이다.

 

대북방송협회는 이 같은 북한 당국의 천안함 폭침사건에 대한 사실왜곡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 나아가 천안함 폭침사건 이후 이어지는 북한의 무력시위와 도발위협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처할 것을 정부에 주문한다. 만에 하나 북한이 도발 움직임을 보이면 우리 군은 지체 없이 단호하게 응징해 적의 도발의지 자체를 분쇄해 버려야 할 것이다.

 

더불어 천안함 폭침사건의 사실을 왜곡해 남남갈등을 유발시키는 일부 북한정권 추종세력에게도 엄중히 경고하는 바이다. 과학적인 검증을 통해 나온 조사결과를 못 믿는다는 것은 정부와 군을 맹목적으로 불신하는 치기어린 행동에 다름 아니다. 이 같은 행동은 북한정권의 폭력을 정당화하는데 일조하는 것이고, 북한정권의 반민주성과 반통일성에 힘을 싣는 행위일 뿐이다. 나아가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46용사의 희생을 욕보이는 것이며, 오늘도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전방에서 묵묵히 애쓰는 국군장병들에 대한 모독이다.

 

진실과 정의의 목소리를 북한 내에 전달하는 대북방송협회는 밝혀진 사실에 모르쇠로 일관하는 김정은 정권에게 다시 한 번 엄중히 경고한다. 북한정권의 반민족, 반통일, 반인민적 행태가 이어지는 한 진실과 정의, 대한민국 국민의 통일염원을 담은 전파는 24백만 북녘의 동포들에게 이어질 것이다.

 

끝으로 5·24 조치는 북한의 천안함 폭침에 대해 책임을 묻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우리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북한정권의 책임 있는 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밝히는 바이다.

 

 

2015325

대북방송협회(국민통일방송, 북한개혁방송, 자유북한방송)

이전글  다음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