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후원안내

자유게시판

Home > 조직소개 > 언론에 비친 NKDI

언론에 비친 NKDI

자료센터 내용
제목 北여행객 인기 상품은 '인민복'? '맞춤 인민복' 유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0-31 (조회 : 785)
첨부파일 첨부파일 있음 2013103003121_0.jpg   

 

 

북한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객들이 북한식 인민복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늘면서 북한에서 여행객을 위한 맞춤 인민복판매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다. 미국의 북한 전문 여행사인 우리투어(Uritours)’는 최근 자사 블로그에 인민복을 사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우리투어 측은 북한을 여행하다보면 대부분의 북한 남성이 군복 같이 생긴 단일 색깔 정장을 입고 다닌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는 군복이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것으로, 북한의 실용주의를 드러내는 복장이라고 인민복을 설명하고 있다.

 

이어 회사는 미국 달러로 100달러(12만원)에 당신만의 맞춤 인민복을 가질 수 있다면서 평양 양각도 호텔의 양복점을 소개했다.

 

글에 따르면 여행자들은 양각도 호텔 3층에 있는 양복점에 가서 인민복을 맞출 수 있다. 양복점을 방문하면 재단사들이 치수를 잰 후 바로 제작에 들어가는데 구매자는 50달러(6만원)의 보증금을 내야하며, 재봉사들은 24시간 일하고 제작에는 보통 3일이 소요된다고한다

 

실제로 이 회사의 블로그에는 인민복을 맞춰 입은 외국인들의 사진이 함께 게재돼 있어 흥미를 끄는데 양각도 호텔 뿐 아니라 대부분의 호텔에서 이 같은 맞춤 인민복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우리투어 측은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TOP